bulkyonews_header.jpg

Total 3,569
< 5월21일 준공 예정인 분황사 대웅전 전경 >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이 인도 분황사 대웅전 준공식 참석차 5월17일 출국한다.총무원장 원행스님은 5월17일부터 24일까지 6박8일간 인도를 찾아 분황사 준공식 및 부처님 점안법회 참석을 비롯해 부다가야, 사르나트, 라지기르 등 주요 성지들을 둘러볼 예정이다.부처님 깨달음의 성지..
108배 기부 릴레이 캠페인에 1억 원을 기부한 태안 공덕사 회주 혜연스님(왼쪽)과 신성약품 김진문 회장(오른쪽)이 감사패 수여식 후 윤성이 총장(가운데)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국대(총장 윤성이)가 지난해 11월 말부터 올해 5월까지 진행된 ‘108배 기부 릴레이’ 캠페인을 회향했다.동국대는 5월 11일 교내 정각원에서 ‘108배 기부..
<대한불교조계종 종정 중봉 성파대종사> 조계종 종정 성파스님은 15일부터 여름철 집중 수행인 하안거(夏安居)에 들어가는 전국 수행승들에게 "세상의 모든 시비와 증애(憎愛)를 내려놓고 오직 화두타파를 위해 정성을 다할 때 본래 갖고 있는 지혜·덕상이 홀연히 드러날 것"이라고 12일 당부했다. 성파스님은 이날 하안거 결제법..
대한불교조계종 제33대.34대 총무원장을 역임한 상월결사 회주 자승스님이 5월9일 임기를 마친 제 19대 문재인 디통령에게 자유와 복덕을 축원했다.자승 스님은 5년여 전 문재인 대통령께서 후보자 시절 서로 담소를 나누었던 ‘정무방소 명대승심(政無方所 名大乘)’을 언급하며 “문재인 대통령님의 자유 복덕을 축원드린다”고 했다.정무방소 ..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이 5월2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진행된 정청래‧김영배 의원, 이규민 전 의원 예방에서 전통문화 보존을 위한 국회의 노력을 당부했다. 사진은 예방에 이어 가진 기념촬영 모습. 왼쪽부터 김영배 의원, 총무원장 원행스님, 정청래 의원, 이규민 전 의원. 총무원장 원행스님은 5월2일 한국불교..
국가무형문화재 제122호이자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연등회가 4월30일 봉행되는 가운데, 조계종이 ‘부처님오신날’의 공식명칭 사용을 언론에 당부했다.조계종(총무원장 원행스님)은 4월28일 홍보국 명의로 발표한 안내문을 통해 “부처님오신날을 맞이해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되고 이와 관련된 보도가 나오고 있으나 일부 언론 등에서 공식..
<조계종 민족공동체추진본부> 조계종 민족공동체추진본부(본부장 월우스님)가  ‘금강산 옛길 따라 평화로, 통일로’ 사업으로 통일교육협의회 2022년 회원단체  국고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민추본은 통일교육협의회의 회원단체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9월3일 철원 DMZ생태평화공원 트레킹 및 일제강점기 금강산전기철..
조계종 종단불사추진위원회는 4월26일 양평군 양평읍 공흥리 45-22 불교문화재 연구시설 착공식을 봉행했다. 사진은 총무원장 원행스님 등 내빈들이 시삽하는 모습  조계종 종단불사추진위원회(위원장 원행스님, 조계종 총무원장)는 4월26일 양평군 양평읍 공흥리 45-22번지에서 불교문화재 연구시설 착공식을 봉행했다.이날 착공식에는..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은 4월25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진행된 이인영 통일부 장관 예방에서 남북관계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당부했다.총무원장 원행스님은 “남북관계가 단절된 교류가 없었다. 남북 불교계가 함께 신계사에서 템플스테이 사업을 하고자 했는데 경색국면으로 아쉽게 생각한다”며 “차..
국회 정각회(회장 이원욱)는 4월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중앙 잔디광장에서 불기 2566년 봉축 점등식을 봉행했다.  봉축 점등식에는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한국불교종단협의회 회장)과 종단협 회장단, 조계종 총무원 부·실장 스님들과 박병석 국회의장, 이원욱 정각회장, 주호영 정각회 명예회장을 비롯한 정각회 회원들이 ..
조계종(총무원장 원행스님)은 4월19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사찰 방역수칙 공문을 전국 사찰에 발송했다. 2년여 이어진 사회적 거리두기가 18일 해제되면서 조계종도 일상 회복을 위한 사찰 방역수칙을 마련해 전국 사찰에 발송했다사찰 방역수칙에 따라 앞으로 ..
불교문화재연구시설 조감도.  [조계종 제공] 조계종(총무원장 원행)은 4월 26일 양평 불교문화재연구시설 착공식을 거행한다.  종단불사추진위원회는 “불교문화재연구시설이 건립되면 전통사찰에 소장된 문화유산의 보존환경 연구는 물론, 과학적인 조사‧분석 등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예방적인 문화재 보존관리가 가능할 것”..
조계종 법계위원회(위원장 법산스님)는 4월14일 서울 조계사 대웅전 앞마당에서 종덕(비구)‧현덕(비구니) 법계품서식을 봉행했다. 이날 법계를 받은 스님은 종덕 25명, 현덕 21명 등 총 46명이다. 법계를 받은 스님들은 부처님 전에 불조의 혜명을 잇고 종단발전과 중생구제를 위해 정진하겠다고 발원했다.종정 예하 중봉 성파대종사는 법계위..
대한불조계종 원로회의(의장 세민스님)가 4월19일 오후2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대회의실에서 제68차 회의를 열고 의장 1인과 부의장 2인 등 의장단을 새로 꾸린다. 원로의장 세민스님의 원로의원 임기 만료와 부의장 원경스님 입적 등에 따라 공석이 생긴 데 따른 조치다. 원로회의법에 따르면 원로회의 의원은 중앙종회 추천을 받아..
천태종 신임 총무원장 무원 스님이 4월 6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질의응답에 답하고 있다. 3월 20일 천태종 제 19대 신임 총무원장으로 임명된 무원 스님은 4월 6일 오후 4시 서울 우면동 관문사서 교계기자 간담회를 열고 ‘새로운 환경문화 조성’ ‘보살도 수행 강조’ ‘찾아가는 불교 표방’ ‘종단의 내부 결속 강화’ 등을 골자로 한 4년간의 ..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