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ksoolforum_header.jpg

 
작성일 : 23-03-17 16:38
[전문불교코너] 조계종, 韓-인도 수교50년 행사
 글쓴이 : 전수진기자
  추천 : 0   비추천 : 0  

한국-인도 수교 50주년 행사 브로슈어

[대한불교조계종 제공]


대한불교조계종은 한국과 인도의 수교 50주년을 기념하는 '한국-인도 수교 50주년 기념 문화교류행사'를 21∼25일(현지시간) 인도 델리에서 주인도한국대사관과 공동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찰음식, 연등회에 사용되는 전통등, 괘불(掛佛·걸어놓는 부처 그림) 등을 매개로 한국 불교문화를 불교 발상지인 인도에서 홍보하고 양국 교류 증진을 도모한다는 구상이다.

사찰음식 명장인 정관스님은 21일 주인도한국대사관저에서 장재복 대사와 인도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사찰음식 정찬을 선보이는 만찬을 진행한다.

정관스님은 23∼25일 요리학교인 찬디왈라 조리대학, GD고엔카대학교의 르 꼬르동 블루 인디아 및 주인도한국문화원에서 사찰음식 특강 혹은 시연회도 연다

수도 뉴델리 소재 인도국립현대미술관(NGMA)에서는 '부처님의 땅! 인도에서 한국문화를 만나다'가 22일 개막한다

이 전시회에서는 연등과 괘불을 매개로 하는 미디어아트와 템플스테이를 주제로 한 사진 작품 등이 다음 달 말까지 관람객을 맞이한다

애초 조계종은 전 총무원장인 자승스님이 이끄는 상월결사가 성지순례를 마무리하는 의식인 회향식과 맞물린 모양새로 일련의 문화 행사를 열고 현 총무원장인 진우스님이 인도에 가서 직접 참석하는 방안을 추진했다.

하지만 인도 우타르프라데시주 슈라바스티 소재 기원정사에서 대규모 회향식을 하는 구상에 차질이 생기면서 진우스님의 인도 방문 계획을 취소했다.

이런 상황을 고려해 조계종은 23일 오후 1시 서울 종로구 소재 조계사 대웅전 앞에 특설 무대를 마련해 회향식을 한다는 방침이다.


 
   
 



불교일보 동영상 전문채널
서울 불교방송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