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ksoolforum_header.jpg

 
작성일 : 22-06-07 20:11
[전문불교코너] 2022 서울국제불교박람회 참가업체 모집
 글쓴이 : 전수진기자
  추천 : 0   비추천 : 0  

서울국제불교박람회와 붓다아트페어가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오프라인 전시와 온라인 누리집을 통해 개최된다.

2022서울국제불교박람회는 ‘회복’에 주목한다. 주최 측은 “일상 회복을 돕는 키워드로 ‘리추얼(Ritual, 의식·의례)’을 꼽았다. 삶의 균형을 잡는 데에 종교적 혹은 개인의 일상 속에서 행할 수 있는 의식을 접목한 것”이라고 했다.

운영위원장 현법 스님(불교신문 사장)은 “‘리추얼, Ritual 내 삶이 바뀌는 시간’을 주제로 열리는 22년도 서울국제불교박람회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써의 리추얼을 펼쳐 보이며 불자와 시민들에게 마음돌봄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해 박람회는 지난해 처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한다. 박람회장 현장은 참가업체의 상품과 서비스를 박람회 주제인 ‘리추얼’과 연관시킨 공간을 구성한다. 큐알 코드를 통해 박람회 현장과 온라인 누리집 장바구니를 연결한다.

온라인 전시는 업체들이 직접 업로드하는 ‘미니홈피’를 운영, 각 업체가 지닌 특성과 이야기를 담을 수 있다. 라이브쇼핑 및 현장의 분위기를 직접 시청할 수 있는 온라인 중계 서비스도 제공한다.

2022서울국제불교박람회 참가업체와 붓다아트페어 참여작가 모집기간은 7월 22일까지다.

참가대상은 기존 불교·전통문화 부문에서 확장돼, 박람회 주제인 ‘리추얼, 내 삶이 바뀌는 시간’에 부합하는 모든 업체가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