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ksoolforum_header.jpg

 
작성일 : 22-04-18 20:12
[종교단신] 남양주 봉선사, 승려복지 기금마련 선서화전
 글쓴이 : 전수진기자
  추천 : 0   비추천 : 0  

남양주 봉선사(주지 초격 스님)는 23~30일 봉선사 청풍루에서 '승려복지 수행연금 기금마련' 선서화 특별전을 개최한다.

봉선사 주지 초격 스님은 "교구스님들의 보다나은 수행환경 조성이 무엇보다 중요한 불사임을 잘 알고 있다. 2년 전부터 준비 시행한 봉선교구 350여 스님의 승려복지연금이 조금씩 기틀을 잡아가고 있다"고 했다.

이어서 "스님들의 걱정없는 노후를 위해서 사부대중이 힘을 모아야할 때이다. 지속적 안정적으로 기금을 운영할 수 있는 기반 마련을 위한 전시이다"고 했다.


특별전 집행위원장 도일 스님(봉선사 부주지)도 “코로나 시국으로 모든 것이 어려운 환경이지만 스님들이 수행과 전법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자 마음을 널리 혜량하여 주시길 바란다”며 “정성스레 준비한 자리에서 멋진 작품을 소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나고 교구 스님들으 복지불사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시에서는 조계종 종정 성파 스님을 비롯해 석정 경봉 구산 서옹 석주 월운 월하 일타 청담 향봉 설정 정수 스님 등 우리시대 선지식과 불교미술 작가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봉선사는 입장료와 주차료가 무료이다. 연꽃이 가득한 연못 등 아름다운 경내와 부담없이 쉴 공간을 갖추고 있다는 입소문에 참배 및 방문객이 줄잇고 있다



 
   
 



불교일보 동영상 전문채널
서울 불교방송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