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ksoolforum_header.jpg

 
작성일 : 20-12-21 20:28
[학술포럼] 황원시 교수, '현대 인도불교의 부흥운동' 온라인 학술세미나
 글쓴이 : 유영준기자
  추천 : 0   비추천 : 0  

동국대학교 동아시아 해양문명 & 종교문화연구소 포스터 (사진출처 : 동국대학교 동아시아 해양문명 & 종교문화연구소)

동국대학교 동아시아 해양문명 & 종교문화연구소는 오는 12월 29일(화) 오후 4시 대만 현장대학 종교문화학과 황윈시(黃運喜)교수를 초청하여 2020년 제5차 학술세미나를 온라인 화상회의로 연다.

이번 학술세미나 주제는 '현대 인도불교의 부흥운동'로, 현재 대만 현장대학 종교와 문화학과 주임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황윈시 교수가 19세기 중반 이후로부터 시작하여 최근 인도에서 일어나고 있는 불교부흥운동에 대한 소개를 중심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황윈시 교수는 인도네시아 금강산 불교대학 교수겸 연수원 원장, 인도 용수학원 고문, 본연구소 객좌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연구소는 "특히 작금의 대만 불교가 인도불교 부흥운동과 인도네시아 불교 포교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는 점에서 대만 인간불교의 왕성한 활동과 더불어 동남아시아 종교 현황의 일면도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세미나의 취지를 밝혔다.

강연은 중국어로 발표할 예정이며 청중들에게는 통역을 제공할 예정이고, WebEx라는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진행한다.

 
   
 



불교일보 동영상 전문채널
서울 불교방송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