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ksoolforum_header.jpg

 
작성일 : 20-11-19 20:05
[학술포럼] (사)한국불교학회 '2020 추계특별학술대회' 개최
 글쓴이 : 곽선영기자
  추천 : 0   비추천 : 0  

(사)한국불교학회가 '2020 추계특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한국불교학회(회장 고영섭)는 오는 11월 20일 오전 9시 서울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지하 전통문화예술공연장에서 '2020 추계특별학술대회'를 진행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불교의 보편성과 특수성 - 고려시대 11종파의 통합성과 종파성과 관련하여’를 주제로, ‘세계최초의 금속활자본 〈남명(법천)증도가〉’ 에 박상국 동국대 석좌교수가 기조 발표하며 총 3부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황인규 동국대 교수를 좌장으로 △이상민 동국대 초빙교수의 '인도 부파불교와 중국 종파불교의 상통성과 상이성' △김상영 중앙승가대 교수의 '고려시대 조계종 연구' △민순의 서울대 외래교수의 '고려시대 도문종 연구' △이기운 동국대 불교학술원 교수의 '고려시대 천태소자종 연구' 등이 발표된다.


2부에서는 신성현 동국대 교수를 좌장으로 △최동순 불교학술원 교수의 '고려시대 천태법사종 연구' △정희경 동국대 외래교수의 '고려시대 화엄종 연구' △강대현 위덕대 외래교수의 '고려시대 총지종 연구' △조인숙 동국대 외래교수의 '고려시대 자은종 연구' 등이 발표된다.


마지막 3부에서는 지창규 동국대 교수를 좌장으로 △김영일 동국대 외래교수의 '고려시대 중도종 연구' △정성준 동국대 외래교수의 '고려시대 신인종 연구' △백도수 능인대학원대 교수의 '고려시대 남산종 연구' △최원섭 동국대 외래교수의 '고려시대 시흥종 연구' 등이 발표되며, 고영섭 학회장의 총평이 진행된다.







































 
   
 



불교일보 동영상 전문채널
서울 불교방송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