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ngdantambang_header.jpg



 
작성일 : 22-04-25 20:25
[사찰갤러리] 불교달력 작품 공모전서 ‘동자승’ 일러스트 대상
 글쓴이 : 전수진기자
  추천 : 0   비추천 : 0  

‘제2회 불교달력 사진‧미술 작품 공모전’대상 수상작 최길수씨의 '동자승'일러스트

불교문화와 사찰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작품 발굴을 실시한 ‘제2회 불교달력 사진‧미술 작품 공모전’ 결과 최길수 씨의 ‘동자승’ 일러스트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조계종 사업지주회사 도반HC(사장 주혜스님)는 4월25일 “대상 최길수 씨의 ‘동자승’ 일러스트와 금상 손묵광 씨의 ‘석탑’ 사진, 은상 김유식 씨의 ‘펜화’와 조경주 씨의 ‘아크릴 그림’, 동상 박우현 씨의 ‘마애불’ 사진과 모동신 씨의 ‘연꽃’ 등과 입선 수상 11명의 수상 내역을 홈페이지를 통해 4월22일 발표했다”고 밝혔다.

도반HC는 불교 예술 콘텐츠 발굴을 위해 지난해부터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으며, 3월31일까지 작품을 접수한 결과 사진 작품 79점과 미술 작품 21점 등 총 100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공모전 대상은 350만원, 금상은 250만원, 은상은 각 200만원, 동상은 각 100만원, 입선은 각 1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도반HC 사장 주혜스님은 “많은 작가님들이 관심을 가져 주셔서 심사하는데 많은 고민을 할 수 밖에 없었다”며 “이번 공모전으로 발굴한 콘텐츠는 다양한 컨셉의 달력으로 제작돼 사부대중을 찾아갈 것이다. 향후 공모전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불교일보 동영상 전문채널
서울 불교방송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