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kyonews_header.jpg

 
작성일 : 23-01-16 18:41
[출판/공연] <한삼국지>출간
 글쓴이 : 전영숙기자
 

삼국사기, 삼국유사의 영웅들이 소설로 다시 탄생되었다. 

삼국시대 가장 처절했던 전쟁을 겪었던 난세의 명장들과 왕들의 지략과 권모술수, 그리고 시대의 흐름에 휩쓸린 고승들의 지혜의 목소리가 소설 속에 가득 담겨 있다.

역사상 일차 세계대전 이전에 가장 거대했던 전쟁은 고구려, 백제, 신라의 삼국시대에 중원의 주나라(북주), 수나라, 당나라와 벌였던 100년 동안의 전쟁이다. 중원을 통일한 황제들의 야망과 권세, 그리고 그 야망을 무너뜨리며 나라를 지키려 하는 고구려 명장들의 전략과 병법, 그리고 삼국 왕들의 처신과 용기, 그들을 돕는 고승들의 고뇌와 갈등들을 소설 속에서 흥미롭게 만나볼 수 있다.

〈한삼국지〉는 수많은 선조들의 치열했던 인생과 사랑, 삶의 사슬들이 간결하면서도 속도감이 있는 빠른 전개와 아름다운 문체로 재미있게 쓰여진 소설이다. 한국인이면 꼭 읽어보아야 할 책이다. 역사소설을 좋아하는 독자들을 책속으로 이끌어 주며 선조들의 웅걸한 생각과 슬기로운 마음을 가까이서 만나고 느끼게 해 줄 것이다. 현대의 한국인들에게 조상들의 지혜와 용기를 배우며 선조들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게 만들어 주는 서사적 소설이다.

저자 : 임창석
이상문학상을 수여하는 문학사상에 소설부문 신인상을 수상하며 등단한 소설가이자 정형외과 전문의이다. 저서로는 소설 백의민족, 지구의 영혼을 꿈꾸다, 자신의 영혼에 꽃을 주게 만드는 100가지 이야기 등이 있다.

한삼국지|저자 임창석|아시아북스|값16,500원



 
   
 



불교일보 동영상 전문채널
서울 불교방송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