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kyonews_header.jpg

 
작성일 : 22-01-27 21:26
[출판/공연] <좋은 건 다 네 앞에 있어>출간
 글쓴이 : 전영숙기자
 

2022년 시작, 당신의 마음에 어울리는 
핫하고 좋은 것들을 찾아드립니다.

우리나라 대표 문승이자 불교계의 최고의 문장가로 알려진 성전스님의 <좋은 건 다 네 앞에 있어>는 살아가면서 바로 앞에 있는 좋을 것들을 보지 못해서 외롭고 힘든 사람들에게 혜안을 선물하는 책이다.
꽃이 있어서 보이는 것이 아니라 내가 보니까 꽃이 있는 것처럼,저자는 눈 앞에 있는 좋고 기쁘고 행복한 수많은 것들도 내가 보지 못하면 내 앞에 없는 것이라고 말한다. 사람들이 불행해지는 이유 중 하나다.

진정으로 소중하고 가까운 사람들 그리고 좋은 일들은 지금 다 내 앞에 있는데, 보지 않고 멀리서 찾기 때문에 늘 길은 멀고 답은 보이지 않고 사는 일은 힘들고 바쁜것이다. 저자는 불교의 가르침에 대한 사유를 불교계의 문장가 답게 현대인들이 받아들이기 쉽게 짧고 울림이 있는 잠언의 문장으로 전한다. 책에서는 삶의 본질을 담은 자아,인생,지혜,인연,평안,행복이라는 여섯개의 주제를 통해 세상과 사람에 흔들리고 상처받는 현대인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치유해 준다. 

저자 : 성전
미소 스님'이라는 애칭처럼 만나는 모든 이들에게 행복의 메시지를 전파하는 미소 전도사다. 태안사에서 출가했다. 해인사 승가대학을 졸업했다. 월간 '해인' 편집장과 '선우도량' 편집장을 역임했다. 저서로는 '행복하게 미소 짓는 법', '빈손', '지금 후회 없이 사랑하라' 등이 있다. 현재 불교방송 '행복한 미소'의 진행을 맡고 있다.

좋은 건 다 네 앞에 있어|성전 
지음 | 마음의숲 |값15,000원

 
   
 



불교일보 동영상 전문채널
서울 불교방송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