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kyonews_header.jpg

 
작성일 : 21-09-23 19:39
[출판/공연] <주식투자 처음공부>출간
 글쓴이 : 전영숙기자
 

처음부터 주식투자 제대로 해보자
주식계좌 개설부터 실전 투자까지 한 권으로 끝장 내는 주식투자 입문서의 결정판!

     

시장이 상승세일 때는 투자 실력과 관계없이 자산이 불어난다. 그러나 장이 하락하거나 횡보하는 상황에서도 좋은 수익률을 꾸준히 유지하기란 쉽지 않다. 변화하는 시장에 영향 받지 않고 꾸준히 수익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시장이 돌아가는 원리에 대한 지식을 공부하고 이해하는 과정이 필수다. 감에 따라 움직일 때 투자는 위험에 빠진다.

사실 주식투자는 정석대로 투자한다면 그리 위험하지 않다. 많은 이들이 시장에서 실패하는 이유는 공부하지 않고 잘못된 방식을 선택하기 때문이다. 투자의 길에 들어설 때 좋은 멘토나 책을 통해 올바른 길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처음공부’ 시리즈 세 번째 책 《주식투자 처음공부》는 초보자에게는 좋은 멘토이자 양서로 투자 결정을 할 때 봉착하는 막막함을 단박에 해결해 줄 것이다.

11년 째 시장에 참여하면서 꾸준히 수익을 올리고 있는 저자의 족집게 설명이 담긴 이 책을 통해 정보의 취사선택이나 해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보자들은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나에게 맞는 증권사 찾기, 투자 시 유용한 HTS 세팅 방법, 다양한 주식 매매 전략, 기업의 본질을 파악하는 방법, 차트의 구성 요소, 배당주 투자와 ETF 투자 등 주식투자에 관한 모든 것을 《주식투자 처음공부》 딱 한 권으로 끝장 내자!

저자 : 성상민

어린 시절부터 경제 분야에 관심이 많았다. 꽤 이른 나이에 주식투자를 시작하여 지금까지 지속하고 있다. 10년이 넘는 오랜 시간 동안 꾸준히 시중은행 금리와 시장 수익률을 충분한 격차로 이겨 왔다. 관심은 자연스레 대학까지 이어져 경영학을 전공하며 재무, 회계, 기업 및 투자 등에 관한 이해를 넓혔다.

저자 본인이 주식시장에 일찍 뛰어들어 좋은 성과를 거둔 경험이 있는 만큼 다른 사람들에게도 하루라도 빨리 주식투자를 시작하여 경험을 쌓아 나갈 것을 권한다. 이러한 목적으로 네이버 카페 ‘가치투자연구소’에 ‘주판’이라는 닉네임으로 올린 몇 편의 글이 인기를 끌었다. 유튜브에서 ‘주식판사_투자를 판단하다’ 채널을 운영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책이라는 매체를 통해 조금 더 체계적으로 투자 노하우를 공유하면 많은 초보 투자자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집필을 결심했다.

싸게 사서 적당한 가격에 판다는 지극히 상식적인 원칙을 지키며 오랜 기간 투자를 계속해 나간다면 주식시장이 선사하는 달콤한 과실을 누릴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확신을 많은 사람에게 확산시키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꾸준히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주식투자 처음공부|저자 성상민|이레미디어|값18,500원


 
   
 



불교일보 동영상 전문채널
서울 불교방송
가장 많이 본 뉴스